2023학년도 후기(2024년 8월 졸업예정) 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
2023학년도 후기 석‧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관련 서류 및 일정을 안내해드립니다.
가. 논문심사 안내사항
구분 |
박사 |
석사 |
심사기한 |
2024. 6. 14.(금)까지 |
|
심사횟수 |
3회 이상 |
2회 이상 |
심사위원에게 송부할 서류 |
- 심사용 논문 1부 - 승낙서 1부 - 심사결과표 1부 - 심사요지서(심사위원장) 1부 - 심사일정표(심사위원장) 1부 - 중간보고서(심사위원장) 3부 |
- 심사용 논문 1부 - 승낙서 1부 - 심사결과표 1부
|
공개발표회 5월 17일(금) 예정 |
심사기간 중 학과‧전공 주임교수 주관 하에 반드시 1회 이상 실시하고, 학과 교수 및 학생 등 다수인이 참석하여 상호 질의‧응답을 실시하는 방식을 택하여 공정한 심사가 이루어지도록 하기 바람 |
나. 논문심사방법 안내
1) 논문심사 및 공개발표 방법
종류 |
대면 심사 |
온라인 심사 |
논문심사 |
|
- 화상(Zoom 회의 활용) 및 이메일 방법을 통해 심사 가능 - 온라인 심사 진행 시 심사계획서 학과실로 제출 요망 |
공개발표 |
2024년 5월 17일(금) 오후 1시, 인문대 1호관 107호 예정(구체적인 일정은 추후 재공지) |
2) 논문심사 및 공개발표를 온라인으로 진행할 경우 계획서(붙임 ⑦, ⑧)를 공문으로 사전 제출
다. 심사완료 후 서류제출(2024년 6월 19일(수)까지 학과사무실로 제출)
구분 |
제출기한 |
제출서류(제출방법) |
학과 |
2024. 6. .19(수)까지 관리대학으로 제출 |
【심사위원(장) 제출서류】 ① 공통: 논문 공개발표 결과보고서 1부(학과실에서 제출) ② 박사과정 - 심사위원장: 승낙서 1부, 심사결과표 1부, 심사요지서 1부(심사위원 연서로 작성), 심사일정표 1부, 중간보고서 3부 - 심사위원: 승낙서 1부, 심사결과표 1부 【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(Turnitin, Copykiller) 유사도검사 실시 및 제출서류】 ① 유사도검사 의무시행 대상자: 석‧박사학위청구논문 작성자 전원 - Turnitin과 Copykiller 중 선택, 국문논문 Copykiller, 영문논문 Turnitin 사용 권장 ② 유사도검사 실시 후 제출서류 - Turnitin 사용자: 독창성 보고서1부, 디지털 수령증 1부 - Copykiller 사용자: 검사결과확인서 1부 |
※ 인재양성실 담당자: 오선영(T5905)